제4회 섬유패션 CEO 조찬포럼 성료

instagram facebook youtube
뉴스 & 이슈
▶ 모바일 홈 화면에 바로가기 추가하기

제4회 섬유패션 CEO 조찬포럼 성료

정우영 기자 0 2024.12.20

한국섬유산업연합회(회장최병오)가 지난 19일 섬유센터 텍스파 라운지에서 ‘AI 시대, 새로운 경영 리더십 패러다임을 주제로 ‘2024년 제4회 섬유패션(Tex+Fa) CEO 조찬포럼을 성황리에 개최했다.

 

이번 행사에는 섬유패션업계 CEO 100여명이 참석해 AI 기술 발전이 가져올 섬유패션산업 및 경영 환경의 변화를 논의하는 뜻 깊은 시간을 가졌다.

 

강연자로 나선 퓨처웨이브 변형균 대표는 “AI가 데이터를 분석하고 의사결정을 지원하지만, 최종적으로 방향을 설정하고 비전을 제시하는 역할은 인간 리더에게 달려 있다고 강조하며 AI 시대의 리더십에 필요한 역량으로 AI 리터러시, 과거 경험의 구조화, 질문하는 능력을 꼽았다.

 

AI 리터러시가 단순히 기술적 이해를 넘어서, AI의 사회적 영향에 대한 비판적 분석을 포함해야 하고, 과거 경험의 구조화를 통해 리더가 과거 석학들의 기술 혁신 사례를 분석하고 현재와 미래의 AI 트렌드를 예측할 수 있어야 하며, 리더가 올바른 질문을 통해 통찰을 이끌어내는 능력을 가져야 한다고 말했다.

 

강연 중 AI 기술이 어떻게 활용될 수 있는지 ChatGPT, Perplexity, Goover.ai 등 생성형 AI 도구를 활용한 실시간 시연을 선보였다. 현장에서 제시된 질문을 AI 도구에 입력하고 즉각적인 답변을 확인하면서, AI의 강력한 활용 가능성에 깊은 인상을 주었다.

 

또한 AI 시대의 경영 리더들이 반드시 고려해야 할 8가지 핵심 질문을 제시하면서 AI가 기업의 핵심 업무와 경영 전략에 미치는 영향을 분석하고 비즈니스 모델과 조직 문화의 변화를 탐구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한다고 강조했다. 특히, “이 질문들이 AI 시대에 리더들이 적응하고 혁신을 이끌어 나가는 데 필수적인 도전 과제가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KakaoTalk NaverBand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