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영상 기반 모바일 B2B 플랫폼 ‘트랜쇼’가 지난 3일 중국 선전에 본사를 두고 있는 글로벌커머스 업체 뷰티스트케어와 서울 반포 세빛섬 컨벤션센터에서 전략적 파트너십 체결식을 가졌다.
동영상 기반 모바일 B2B 플랫폼 ‘트랜쇼’는 서울 동대문과 남대문, 성수동의 전문 디자이너 브랜드들이 입점, 글로벌 바이어를 대상으로 직접 동영상 콘텐츠를 올린 뒤 실시간으로 거래할 수 있는 것으로 화제를 모으고 있다.
트랜쇼와 전략적 파트너십을 체결하는 중국 선전의 뷰티스트케어는 현재 중국에서 ‘유통혁명’을 일으키고 있는 B2B2C 업계의 선두주자다. 중국에서 최신 트렌드로 부상하고 있는 B2B2C 유통 방식은 ‘채널’이라는 중국 내 유통 플랫폼(채널)이 핵심이다. 이번에 내한하는 뷰티스트케어와 트랜쇼를 통하여 DAIYANZHENXUAN, DALINGJIA, YUNJI, BEIDIAN 등의 플랫폼에서 활동하는 판매상(B)를 활용, 패션 뷰티 생활건강의 생산자(B)와 최종 소비자(C)의 가교 역할을 한다.
중국 뷰티스트케어는 이번 트랜쇼와의 전략적 파트서십 제휴로 중국내 ‘유통혁명’에 중심에 있는 ‘채널’들과의 협업을 통해 국내 중소업체와 소상공인 제품을 중국내 온라인 유통망에 직접 진출시킨다는 계획이다.
중국 내 직접 유통을 원하는 국내 중소업체와 소상공인들은 한국 ‘트랜쇼’ 플랫폼에 자사의 제품 등과 관련한 동영상 콘텐츠를 올리기만 하면 중국 파트너 뷰티스트케어가 동일한 동영상 콘텐츠를 다양한 온라인 커머스 플랫폼에 실시간 배포하여 각 판매상이 자신의 소비자에게 판매하게 된다.
특히 국내 생산자들은 희망하는 최소 주문량, 최대 주문량 등을 자사의 생산 일정이나 스펙에 맞게 선택함으로써 ‘실시간 거래’를 도모함은 물론 ‘거래의 안정성’을 높였다는 것이 트랜쇼의 설명이다. 독창성을 갖춘 소상공인들이 그동안 글로벌 시장 진출 때 고민하던 재고물량 및 샘플 비용 등이 전혀 들어가지 않는 혁신적인 유통방식이라고 트랜쇼 관계자와 뷰티스트케어 임원은 강조했다. 트랜쇼는 또 글로벌 물류를 책임지고 있는 판토스의 협업을 통해 이미 배송망 시스템을 갖춰 놓은 상태다.
이번 트랜쇼와 뷰티스트케어의 전략적 파트너십 체결 이전에도 한국의 한 화장품 브랜드는 트랜쇼 플랫폼을 활용, 중국내 50만 달러 규모의 계약을 이뤄내고 이미 수출을 진행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