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탈리아 대사관과 이탈리아 무역공사이 이탈리아 화장품 협회와 공동으로 ‘이탈리안 뷰티 데이즈’를 가로수길 하이스트리트 이탈리아에서 개최했다.
17일과 18일 이틀에 걸쳐 진행된 ‘이탈리안 뷰티 데이즈’ 행사에는 이탈리아의 에밀리아 가토 주한 이탈리아 대사, 페르디난도 구엘리 이탈리아 무역관장, 파비오 프란끼나 이탈리아 화장품협회 부회장, 발렌티나 보네끼 볼로냐 코스모프로프 담당자 등이 직접 참석했으며 한국 뷰티 에디터와 뷰티 업계 관계자, 뷰티 인플루언서 등이 참석했다.
이번 행사는 한이 수교 140주년을 기념하는 메이드 인 이태리 데이의 특별 이벤트로 메이크업과 헤어 분야의 국내 전문가들이 이탈리아 뷰티 트렌드를 선보이는 토크쇼로 진행됐다. 토크쇼는 뷰티 크리에이터 김주은의 진행으로 메이크업 아티스트 박태윤과 헤어 아티스트 카이정이 직접 시연한 모델들의 메이크업과 헤어 스타일을 통해 최신 이탈리아 뷰티 트렌드에 대해 자세히 소개했다.
토크쇼 이후에는 행사장 3층과 4층에 마련된 이탈리아 뷰티 브랜드 쇼케이스에서 국내에 소개된 적 없는 이탈리아 뷰티 브랜드들을 경험해 볼 수 있는 뷰티 투어를 진행했으며, 네트워킹 이벤트를 통해 행사 참석자들이 이탈리아 뷰티 관계자들과 직접 소통할 수 있는 뜻깊은 자리도 마련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