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세호 ‘아모프레’ 뉴 컨템포러리 리브랜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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조세호 ‘아모프레’ 뉴 컨템포러리 리브랜딩

정우영 기자 0 2024.04.22

 

 

코오롱인더스트리 FnC부문이 이번 시즌 아모프레를 리브랜딩하고 벌스데이수트와 콜라보레이션을 진행한다.

 

아모프레는 방송인 조세호가 크리에이티브 디렉터로 전개중인 브랜드로 코오롱FnC와 적극적인 협업 아래 20213월에 론칭한 브랜드다. 평균 체형 소비자들을 위한 현실 기장 바지를 선보이면서 캐주얼하고 유용한 패션을 선보이는 브랜드로써 입소문을 탔다.

 

아모프레는 이번 시즌 뉴 컨템포러리 브랜드로 새롭게 리브랜딩을 진행한다. 이전 조세호의 사인을 기반으로 한 조셉 스마일조셉 플라워를 그래픽화하여 경쾌하고 발랄한 디자인을 중점적으로 선보였다면 이번 시즌부터 정제된 디자인으로 변화를 주어 아모프레만의 현대적인 분위기를 제안한다.

 

리브랜딩의 출발점으로 브랜드의 키 컬러를 스카이블루로 선정했다. 용기, 도전, 신뢰, 창의 등을 상징하는 색깔인 스카이블루는 나 자신을 사랑하자는 아모프레의 브랜드 슬로건과 일치하며 아모프레의 대표 상품인 블루데님의 연장선으로서도 의미를 가진다.


 

 

브랜드 리뉴얼을 기념하여 캐주얼 브랜드인 벌스데이수트와 콜라보레이션한 DBSG 새틴 스타디움 재킷도 출시한다. ‘벌스데이수트는 스타디움 재킷을 중점적으로 선보이는 스트리트 캐주얼 브랜드로 최근 MZ세대들에게 각광받고 있는 것이 특징이다.

 

아모프레벌스데이수트의 전략상품인 스타디움 재킷에 조세호의 캐치브레이즈인 ‘DBSG(대단히 반갑습니다, 상당히 고맙습니다)’를 프린트하여 한정판으로 판매한다. DBSG 새틴 스타디움 재킷은 전통적인 재킷 디테일을 유지하면서도 밑단과 소매는 스트라이프 패턴이 적용된 립 조직으로 마감하여 캐주얼한 분위기를 낼 수 있다. ‘아모프레DBSG 캐치프레이즈를 활용한 DBSG라인을 이번 시즌부터 새롭게 선보인다는 계획이다.

 

아모프레는 이번 협업을 기념해 신세계 강남점 8층에 위치한 벌스데이수트플래그십스토어에서 53일부터 6일까지 총 4일간 팝업스토어도 진행한다. 팝업 기간 동안 아모프레의 시즌 신제품 및 DBSG 컬래버레이션 재킷 일부 수량을 판매하며 크리에이티브 디렉터 조세호도 방문 예정에 있다. 또한 협업 재킷은 422일 한정판 리셀 플랫폼 크림에서 단독으로 한정수량 드로우를 오픈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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