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랙야크’가 복합문화공간 ‘블랙야크 베이스캠프 북한산점’에서 아웃도어 아카데미를 연다.
지난 2월 서울의 진산인 북한산국립공원 인근에 문은 연 ‘블랙야크 베이스캠프 북한산점’은 블랙야크 플래그십 스토어와 국내 최대 규모 산행 커뮤니티 플랫폼 블랙야크 알파인 클럽 라운지를 주축으로 운영되고 있는 아웃도어인을 위한 복합문화공간이다.
‘블랙야크’는 베이스캠프를 거점으로 건강하고 지속 가능한 자연과 산행 문화를 만들고 고객 커뮤니케이션을 확대할 계획으로 이번 베이스캠프 북한산점에서 오픈하는 아카데미는 아름다운 자연 경관을 가진 북한산을 안전하게 즐길 수 있는 2개 클래스로 구성된다.
북한산성의 13개 성문을 연결해 탐방하는 ‘북한산 13성문 마스터’와 산과 계곡, 언덕과 능선을 가로지르며 트레일 러닝을 배울 수 있는 ‘북한산 트레일 러닝 스쿨’로 모두 아웃도어 전문가인 블랙야크가 셰르파가 동행해 다양한 이야기와 가이드를 제공한다.
오는 5월 11일(토)과 18일(토)에 ‘북한산 13성문 마스터’, ‘북한산 트레일 러닝 스쿨’이 각각 시작되며, 이후 매달 1회씩 진행될 예정이다.
클래스 별 정원은 상이하며 참가자들에게는 ‘블랙야크’ 커스텀 티셔츠, 스포츠 테이프, BAC 스카프 등 각 클래스 별 특화된 굿즈가 제공된다. 또 BAC 어플리케이션으로 클래스를 인증할 경우 블랙야크 온오프라인 매장에서 현금처럼 사용할 수 있는 BAC 코인도 지급받을 수 있다. 클래스 정보와 참가 신청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블랙야크 자사몰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한편 ‘블랙야크’는 ‘블랙야크 베이스캠프 북한산점’ 외에도 현재 강북구 우이동 ‘블랙야크 알파인 클럽(BAC)’ 센터, 한라산 제주 ‘야크마을’, 전남 구례군 성삼재 ‘블랙야크 베이스캠프 지리산점’을 운영하고 있으며, 하반기에 ‘블랙야크 베이스캠프 청계산점’을 오픈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