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광역시(시장 홍준표)와 대구경북섬유직물공업협동조합(이사장 이석기)가 지난 9월 28일 대구텍스타일콤플렉스(DTC) 텍스인포 쇼룸에서 ‘DTC 디지털 스킬 아카데미’ 1회차 교육을 성공적으로 개최했다.
이번 아카데미는 대구텍스타일콤플렉스에서 지역 섬유패션 산업의 혁신적인 성장을 지원하고 청년을 비롯하여 다양한 인재들의 디지털 역량 강화를 통해 글로벌 패션 트렌드를 선도할 전문가를 양성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강연 및 실습을 맡은 서예지 대표는 Calvin Klein, MCM 등 글로벌 패션 브랜드에서 풍부한 디자인 경력을 쌓았으며 뉴욕파슨즈 디자인 스쿨을 졸업한 실력있는 패션 전문가다. 또한 서 대표는 유튜브 채널 ‘Channel NA – 뉴욕패션디자이너’를 운영하면서 다양한 디지털 패션 기술을 공유해온 경험을 바탕으로 실습 중심의 강의를 통해 바로 적용 가능한 실무 역량을 길러주고 있다.
DTC 텍스인포 쇼룸에서 열린 이번 아카데미는 ‘랜선 뉴욕 패션 디자이너 되기(택팩 교육)’를 주제로 패션 디자이너가 알아야 할 전문 용어를 시작으로 패션 도식화(포토샵, 일러스트), 스케치 등을 통해 최종 작업지시서까지 작성할 수 있는 전문적인 내용으로 구성되어 참가자들의 실무 역량을 발전시킬 수 있는 좋은 기회이다.
특히 이번 1회차 교육에서는 택팩 교육 프로그램 방식이 AI 기반 패션 기술로 대체할 수 없는 핵심 기술 영역임을 강조했다. 이러한 기술은 현장에서 바로 적용 가능한 실무 능력을 요구하며 관련 전문 지식을 갖춘 인재에 대한 수요가 급격히 증가하고 있다. 이번 프로그램은 이를 반영하여 2회차부터 7회차까지 실습 중심의 교육을 점차 확대하여 진행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