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미박스가 미국의 최대 드럭스토어 체인 월그린스와의 전략적 파트너십을 통해 스킨케어 브랜드 ‘아이듀케어’의 미국 시장 공략을 가속화한다.
미미박스는 10월부터 1600여 개의 월그린스 매장에서 ‘아이듀케어’의 주요 제품군을 판매하고 있으며 이를 통해 미국 내 소비자들에게 K-뷰티의 접근성을 대폭 확대하는 중이다.
월그린스는 1901년 설립된 미국 최대의 드럭스토어 체인으로 9000여 개의 매장을 운영하며 시총 약 10조원이 넘는 리테일 시장의 주요 기업이다. 건강 관리 서비스와 편리한 위치, 드라이브 스루 약국 등으로 많은 고객에게 편의를 제공한다.
전 세계적으로 K-뷰티에 대한 수요가 지속적으로 증가하는 가운데 ‘아이듀케어’의 월그린스 진출은 K-뷰티 브랜드들이 글로벌 시장에서 차지하는 입지를 더욱 강화하고자 하는 전략이다.
대한민국 관세청에 따르면 2024년 1분기 한국 스킨케어 제품 수출은 전년 대비 21.7% 증가하며 23억 달러를 기록했다. 이러한 성장세가 미국 시장에서도 뚜렷하게 나타나는 가운데 월그린스는 ‘아이듀케어’를 통해 MZ세대 및 젊은 소비자를 적극 공략하는 전략을 구사할 계획이다.
‘아이듀케어’는 이번 월그린스 진출과 더불어 울타뷰티, 제이씨페니, 아마존, 노드스트롬 랙, 앤트로폴로지 등 미국 내 주요 리테일 채널을 통해 미국 전역의 소비자들에게 접근하고 있다.
특히 최근 워렌 버핏의 투자로 화제가 된 울타뷰티와 2016년부터 지속해온 파트너십은 1세대 K-뷰티 브랜드로서 ‘아이듀케어’의 인지도와 시장 신뢰도를 더욱 높이는 계기가 됐다.
‘아이듀케어’는 이번 진출을 통해 시트 마스크, 아이스크림 모양의 워시오프 마스크, 판다 헤어밴드 등 40여 종의 인기 제품을 선보이며 K-뷰티의 독창성과 높은 품질을 앞세워 미국 내 고객층을 확장할 계획이다.
2016년에 론칭한 ‘아이듀케어’는 미미박스의 대표 스킨케어 브랜드로 ‘재미있고 효과적인 스킨케어’를 모토로 삼아 글로벌 시장에서 독창적인 제품과 신뢰성을 바탕으로 빠르게 성장해왔다. 특히 미국 시장에서 K-뷰티의 수요가 확대되는 가운데 ‘아이듀케어’는 월그린스, 울타와 같은 대형 유통 채널과의 협력을 통해 지속 가능한 성장을 도모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