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스타일이 스타일 커머스 플랫폼 지그재그에서 Y3K가 새로운 트렌드로 떠오르면서 관련 상품 거래액이 전년 동기 대비 최대 11배 증가했다고 밝혔다.
Y2K에 이어 3000년대 스타일을 의미하는 Y3K가 새로운 트렌드로 급부상했다. Y3K는 메탈릭한 질감, 홀로그램 등 미래지향적인 요소를 활용해 신비로운 분위기를 연출하는 것이 특징이다. 스팽글, 펄, 체인 등 원하는 아이템을 더해 세련되고 독특한 무드를 강조할 수 있어 개성과 차별화를 중시하는 MZ 세대의 취향을 저격했다.
지그재그에서는 최근 한 달(10월26일~11월25일)간 메탈릭 관련 아이템 거래액이 전년 동기 대비 145% 증가했다. 같은 기간 은은한 광택감이 돋보이는 펄 패딩의 검색량과 거래액은 각각 7배(658%), 6배(526%) 급증했다. 스팽글 스커트, 체인 벨트 거래액은 각각 253%, 152% 늘었으며, 여름 아이템으로 여겨졌던 실버 관련 상품도 Y3K 트렌드에 힘입어 거래액이 36% 증가했다.
사이버틱한 매력을 극대화하는 뷰티 제품도 인기다. Y3K 메이크업의 포인트인 하이라이터 검색량과 거래액은 전년 동기 대비 각각 85%, 25% 올랐다. 신비로움을 한층 강조하는 실버 글리터 거래액은 11배(1096%) 폭증했다.
Y3K 유행으로 인테리어 트렌드도 변하고 있다. 고급스럽고 쿨한 무드의 쇠테리어(쇠와 인테리어의 합성어) 수요가 늘면서 스테인리스 상품 거래액이 전년 대비 5배(471%) 증가했다. 같은 기간 실버 거울 거래액은 58% 증가했으며 이동식 철제 수납 가구인 트롤리 거래액은 9배(832%) 급증했다.
지그재그는 내달 2일까지 연중 최대 규모 할인 행사인 블랙 프라이데이를 운영한다. ‘미니뽕’, ‘핫핑’ 등 쇼핑몰부터 ‘스파오’ 등 브랜드패션이 대거 참여해 펄 패딩, 체인 벨트, 실버 가방 등 Y3K 아이템을 합리적인 가격에 구매할 수 있다.
‘에스쁘아’, ‘클리오’ 등 인기 뷰티 브랜드 상품도 할인가에 선보이며, 라이프관에서는 다양한 종류의 쇠테리어 아이템을 할인 판매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