러닝 인구 1000만명 러닝화 매출 급증

instagram facebook youtube
뉴스 & 이슈
▶ 모바일 홈 화면에 바로가기 추가하기

러닝 인구 1000만명 러닝화 매출 급증

강산들 기자 0 2024.12.05

국내 러닝 인구가 1000만 명을 돌파한 것으로 추산되는 만큼 관련 용품 수요도 폭발적으로 성장하고 있다.

 

실제로 ABC마트코리아의 러닝화 전문 브랜드 써코니’ 11월 매출이 전년 대비 96% 증가했다. ‘아식스러닝화도 전년 대비 42% 늘었다.

 

ABC마트는 당분간 러닝 열풍이 지속될 것으로 보고 올 초 러닝 특화형 매장 그랜드 스테이지 명동점을 오픈한 데에 이어 기능성을 강조한 러닝화 카테고리를 강화하고 있다. 특히 러닝화의 핵심 역할을 하는 폼에 주안점을 두고 러닝 입문자부터 전문 러너까지 자신의 러닝 스타일에 맞춰 선택할 수 있도록 다채로운 상품을 선보이는 중이다.

 

써코니의 대표 상품 중 하나인 템퍼스 2는 듀얼 폼 구조로 안정성을 유지하면서도 스피드는 올려주어 러너들 사이에서 스피드형 안정화라는 독보적인 포지션을 차지한 러닝화다. 발의 아치 부분과 발바닥을 입체적으로 지지해 주는 파워런 서포트 프레임과 파워런 PB 소재의 이중 구조로 높은 반발성과 탄력성을 자랑한다. 또한 달리기 시 발동작 흐름에 맞춰 러닝화의 각 부위가 최적의 기능을 발휘할 수 있도록 설계됐다.

 

뉴발란스프레쉬폼 X 1080 V14는 꾸준한 업그레이드를 거친 대표 쿠셔닝 러닝화다. 프레쉬폼 X 미드솔은 극대화된 쿠셔닝으로 발에 가해지는 충격을 완화해 준다. 초보부터 전문가까지 어떤 수준의 러닝에서도 뛰어난 착화감을 제공한다. 안정감 역시 전작에 비해 개선돼 일상에서도 편안하게 신을 수 있다.

 

아디다스슈퍼노바 라이즈는 러닝 시에는 물론 일상에서도 편안하게 신을 수 있는 데일리 러닝화다. 다년간의 연구를 통해 개발한 드림스트라이크+ 미드솔과 로드 시스템을 적용한 아웃솔 기술로 안정적인 착지감을 선사한다. 뒤꿈치를 감싸는 힐컵에는 부드러운 폼을 덧대어 편안한 착화감을 느낄 수 있다.

 

아식스젤 카야노 31는 대표 러닝화 젤 카야노 시리즈의 31번째 버전이다. 비대칭적인 내측 폼과 어퍼로 강화된 지지력을 선사한다. 뿐만 아니라 이전 모델에서 새롭게 선보인 적응형 안정성과 부드러운 쿠셔닝으로 더욱 편안하게 멀리 달릴 수 있도록 해준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KakaoTalk NaverBand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