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봄 뷰티 트렌드로 떠오른 필터리스 메이크업 아이템이 주목받고 있다.
필터리스 메이크업은 카메라 필터를 적용한 듯한 진한 화장 대신 건강함과 자연스러운 개성을 살린 화장법이다. 과한 보정 없이 가벼운 베이스 메이크업을 활용해 피부 본연의 결을 표현하는 것이 특징이다.
29CM는 2월 10일부터 3월 9일까지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프라이머, 비비크림, 파운데이션, 쿠션 등 베이스 메이크업 카테고리의 거래액이 전년 동기 대비 약 3배 증가했다.
특히 메이크업 첫 단계에서 밀착력을 높이는 톤업크림, 프라이머, 베이스 프렙 등이 주목받고 있다. 보습력이 높은 수분 베이스로 입소문을 탄 ‘연작’의 스킨 퍼펙팅 프로텍티브 베이스 프렙은 2월 한 달간 29CM에서 거래액이 11배 증가했다. 지속력과 발림성이 우수한 ‘에스네이처’의 퍼펙트 아쿠아 메이크업 베이스 프렙도 인기를 얻고 있다.
스킨케어와 홈케어 제품에 대한 관심도 높아졌다. 메이크업 못지않게 피부 자체를 건강하게 가꾸려는 소비자가 늘면서 기초 케어 제품의 수요가 증가한 것이다. 캐나다 코스메틱 브랜드 ‘데시엠’의 스킨케어 브랜드 ‘니오드’는 2월 거래액이 전년비 3배 이상 증가했다. 헤어 바디케어 브랜드 ‘플로나’는 피부 순환을 촉진하고 피부 톤을 밝게 만드는 괄사 마사지기를 기획세트로 선보여 2월 거래액이 1월 대비 2배 이상 상승했다.
이러한 트렌드를 반영해 29CM는 ‘이달의 뷰티 예보’ 기획전에서 필터리스 메이크업 트렌드에 맞는 브랜드를 집중 조명한다. 기획전에서는 수분 파운데이션, 선케어, 톤업크림 등 자연스러운 광채 피부를 연출할 수 있는 제품과 스킨케어, 홈케어 제품을 최대 80% 할인된 가격으로 선보인다. 오는 20일까지 기간 내 사용할 수 있는 20% 할인 쿠폰과 브랜드별 추가 할인 혜택도 제공한다.
한편 ‘이달의 뷰티 예보’는 29CM가 매월 테마별로 주목할 만한 고감도 뷰티 브랜드를 소개하는 기획전이다. 건강한 라이프스타일과 감각적인 브랜딩을 중시하는 2539 여성 고객을 위한 뷰티 트렌드와 브랜드를 집중 조명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