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푸마’가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 공식 공인구 스폰서십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푸마’는 2025-2026시즌부터 프리미어리그 모든 경기에 ‘푸마’ 공인구를 제공한다. 뿐만 아니라 ‘푸마’는 풀뿌리 인재를 육성하는 지역사회 기반의 축구 프로그램부터 올 7월 미국에서 개최될 프리미어리그 서머 시리즈 같은 대규모 마케팅 캠페인 등 프리미어리그의 다양한 활동을 함께할 예정이다.
아르네 프로인트 ‘푸마’ 최고경영자는 “세계에서 가장 많은 시청자를 보유한 프리미어리그와의 계약은 ‘푸마’의 브랜드 가치 제고에 있어 중요한 이정표다. 우리의 퍼포먼스 기술력을 현대축구의 최전선에 선보이고 전 세계 많은 팬들과 소통하게 돼 기쁘다. 푸마 공인구가 이렇게 멋진 리그의 선수들과 팬들에게 잊지 못할 순간을 선사하게 될 것이란 생각에 기대된다”고 말했다.
프리미어리그는 현재 전 세계 189개국 9억 가구에 송출될 만큼 폭넓은 글로벌 영향력을 보여주고 있다. ‘푸마’는 프리미어리그와의 협약을 통해 팬들과 선수들, 그리고 지역사회에 프리미엄 퍼포먼스 경험을 제공함으로써 브랜드 인지도를 제고하고 친숙한 브랜드로의 포지셔닝을 기대하고 있다.
‘푸마’는 디펜딩 챔피언 맨체스터 시티와의 공식 파트너십을 통해 리그에서 이미 상당한 입지를 확보하고 있다. 잭 그릴리시(맨시티), 카이 하베르츠(아스널), 제임스 매디슨(토트넘 홋스퍼), 해리 매과이어(맨체스터 유나이티드), 조던 픽포드(에버턴), 마르크 쿠쿠렐라(첼시) 등 리그 내 주요 구단 간판 선수들이 푸마 축구화를 신고 피치에 나서고 있기도 하다. ‘푸마’는 또 EFL 챔피언십과 카라바오컵에도 공식 공인구를 공급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