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쉬인’ 올해 1분기 한국 시장에서 웨딩 카테고리의 판매량이 전년 동기 대비 121% 증가했다고 밝혔다.
전통적인 웨딩드레스 수요는 253% 급증하며 고가의 드레스 대신 실용적이면서도 스타일을 살릴 수 있는 아이템을 찾는 소비자가 크게 늘어난 것을 확인할 수 있었다.
상견례, 브라이덜 샤워, 애프터파티 등 웨딩 전후 행사에서 착용할 수 있는 포멀 드레스 수요도 크게 증가했다. 같은 기간 동안 신부 어머니 드레스는 463%, 브라이덜 샤워 드레스는 149%, 프롬 드레스는 458%로 눈에 띄는 성장세를 보였다.
특히 주목할 점은 소비자들이 단순히 저렴한 제품을 찾는 데 그치지 않고 다양한 디자인과 스타일을 적극적으로 탐색하고 있다는 것이다. ‘쉬인’은 클래식한 롱 드레스부터 러블리한 미니 드레스까지 폭넓은 스타일을 합리적인 가격대에 제안하며 소비자들을 빠르게 흡수하고 있다.
웨딩 액세서리 분야 역시 가파른 증가세를 보이고 있다. 드레스 라인을 살려주는 패티코트(256%), 웨딩 벨트(258%), 베일(203%), 재킷&숄(176%), 장갑(113%), 개성을 강조할 수 있는 웨딩 헤어 장식(105%) 등 주요 품목이 모두 전년 동기 대비 세 자릿수 판매 성장세를 기록했다. 이는 합리적인 가격의 아이템들을 조합해 자신만의 웨딩룩을 완성하려는 소비 경향이 강화되고 있는 것으로 분석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