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9CM가 패션 플랫폼 중 최초로 글로벌 SPA 브랜드 ‘앤아더스토리즈’를 유치했다.
‘앤아더스토리즈’는 트렌디하고 페미닌한 스타일을 제안하는 ‘H&M’의 하이엔드 SPA 브랜드다. 오프라인 중심에서 온라인으로 유통 채널을 다변화하고자 2539 여성층의 구매가 활발한 29CM에 공식 입점을 결정한 것이다. 29CM는 ‘앤아더스토리즈’의 봄여름 시즌 컬렉션을 ‘쇼케이스 플러스’라는 비주얼 스토리텔링 콘텐츠로 일부 선공개한다.
최근 들어 글로벌 여성 브랜드의 29CM 입점이 더욱 활발해지고 있다. 올해 초에는 호주 프리미엄 헤드웨어 브랜드 ‘헬렌 카민스키’와 싱가포르 잡화 브랜드 ‘찰스앤키스’가 입점 소식을 알렸다. 이러한 배경에는 29CM가 국내 2539 여성 고객과의 접점을 확대할 수 있는 대표 패션 플랫폼이라는 점이 주효했다. 동시에 브랜드 정체성을 감각적인 콘텐츠로 전달하는 29CM의 스토리텔링 역량도 큰 역할을 한 것으로 분석된다.
해외 신진 디자이너 브랜드의 입점도 가속화되고 있다. 지속 가능성을 추구하는 프랑스 덴마크 기반 브랜드 ‘베이스 레인지’, 프랑스의 ‘마린 세르’, 스페인의 ‘기마구아스’, 중국 상하이 기반 ‘슈슈통’ 등이 대표적이다. 지난 달에는 전 세계 셀럽과 인플루언서들 사이에서 인기를 얻고 있는 뉴욕 라이프스타일 패션 브랜드 ‘어반소피스티케이션’이 입점해 주목을 받았다.
글로벌 스포츠 브랜드가 29CM와 협업하는 사례도 늘고 있다. ‘아디다스’, ‘아식스’, ‘푸마’를 비롯해 ‘온’, ‘아크테릭스’, ‘파타고니아’, ‘디스트릭트 비전’ 등 고기능 러닝 아웃도어 브랜드가 입점해 여성 고객을 위한 한정 상품을 선보이고 온오프라인 협업을 확대하고 있다. ‘아디다스’가 지난해 7월 블록코어 패션 트렌드에 발맞춰 29CM에서 선공개한 ‘하우스 오브 티로 컬렉션’은 일주일 만에 품절을 기록하기도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