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트디즈니 컴퍼니 코리아가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따뜻한 가족의 의미를 담은 디즈니 라이브 액션 신작 ‘릴로 & 스티치’를 테마로 한 다양한 온오프라인 캠페인을 진행한다.
오는 5월 21일 개봉하는 ‘릴로 & 스티치’는 하와이에 사는 외로운 소녀 ‘릴로’와 우주에서 불시착한 외계 생명체 ‘스티치’가 진정한 가족의 의미를 찾아가는 여정을 그린 작품이다. 2002년 개봉해 전 세계적으로 사랑받은 동명의 애니메이션이 디즈니 라이브 액션으로 새롭게 선보여지는 작품으로 이번 캠페인은 영화 개봉에 맞춰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다채로운 프로그램들로 기획됐다.
이번 캠페인의 중심에는 ‘릴로 & 스티치’ 오하나 팝업스토어가 있다. 신세계 강남점 센트럴 1층 오픈스테이지에서 5월 16일부터 29일까지 운영되는 이번 팝업스토어는 ‘릴로 & 스티치’ 속 하와이의 분위기를 구현한 공간으로 비스트킹덤, 가이아, 위오아이엔씨, 아이노케이, C&H 등 25개 이상의 라이센시가 참여해 200종 이상의 스티치 신상품과 디즈니 인기 아이템을 한자리에서 선보인다. 장난감, 여행용품, 리빙 소품, 문구류, 차량 용품, 게임 등 폭넓은 카테고리의 제품이 준비돼 일상 속 다양한 순간에서 ‘릴로 & 스티치’를 경험할 수 있는 다양한 제품을 직접 체험하고 구매할 수 있다.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포토존과 체험존 그리고 참여형 이벤트도 풍성하게 마련됐다. 팝업스토어 현장에서 진행되는 ‘스탬프 랠리 미션’은 비치발리볼, 서핑 보드, 글자 블록, 오하나 메모리 게임 등 다양한 미션을 완료한 선착순 200명에게 ‘스티치’ 스티커, 컬러링북, 카카오톡 이모티콘 쿠폰 등을 증정한다. 또한 현장에서 1만원 이상 구매 시 하루 300명 한정으로 100% 당첨 ‘에어 캐치볼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으며 인형, 키링, 영화 관람권, 포토부스 ‘스티치’ 프레임 이용권, ‘스티치’ 제품 가챠 이용권 등 사은품을 받을 수 있다.
디즈니코리아는 다양한 온라인 접점을 통해서도 ‘릴로 & 스티치’를 경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먼저 네이버 디즈니 브랜드스토어에서 ‘스티치’ 테마의 각종 제품들을 새롭게 만나볼 수 있으며 5월 31일까지 ‘스티치’ 제품 구매 시 추첨을 통해 ‘릴로 & 스티치’ 영화관람권을 증정하는 이벤트도 진행한다. 또한 5월 22일에는 ‘스티치’ 테마 상품을 소개하는 쇼핑라이브를 통해 제품 할인 및 사은품 증정 등 풍성한 혜택을 제공한다. 카카오톡 선물하기에서는 5월 19일부터 ‘스티치’ 테마 제품 특별 기획전이 운영된다.
이 외에도 디즈니코리아는 ‘릴로 & 스티치’ 개봉을 기념하여 도심 내 특별한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2025년 차 없는 잠수교 뚜벅뚜벅 축제’와의 협업을 통해 6월 22일까지 매주 일요일 잠수교 진입로에 4.5미터 규모의 ‘자이언트 스티치 벌룬 포토존’을 설치하고 잠수교 일대에 ‘스티치’ 캐릭터 테마로 꾸며진 공간에서 휴식을 취할 수 있는 ‘피크닉 힐링존’을 운영한다. 또한 5월 18일까지 서울어린이대공원 상상나라 광장에서도 약 10미터 규모의 ‘자이언트 스티치 벌룬 포토존’을 운영하며 온 가족에게 ‘릴로&스티치’에 대한 특별한 추억을 선물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