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패션위크 멘토링 세미나&트레이드쇼

instagram facebook youtube
뉴스 & 이슈
▶ 모바일 홈 화면에 바로가기 추가하기

서울패션위크 멘토링 세미나&트레이드쇼

정우영 기자 0 2019.10.21

 

서울디자인재단(대표 최경란)이 지난 1017일부터 19일까지 동대문디자인플라자(DDP)에서 해외 패션 멘토링 세미나를 진행했다.

 

해외 패션 멘토링 세미나는 매 시즌 진행해오고 있는 서울패션위크의 글로벌 멘토링 프로그램으로 해외 패션 비즈니스 및 PR 전문가들과 참가자들이 직접적으로 소통하며 해외 진출에 대한 실질적인 정보를 교류하는 장이다.

 

첫 번째 세션에서는 ‘AI와 패션 비즈니스를 주제로 멘토단과 참가자들이 다양한 의견을 교류했다. 이날 멘토단은 글로벌 백화점으로 거듭나고 있는 갤러리 라파예트 도하의 바잉 디렉터 지니 리, 글로벌 매체 하이스노바이어티의 크리에이티브 디렉터 헐버트 호프만, 이탈리아 편집숍 루이자 비아 로마의 바이어 안드레아 부르비, 독일 편집숍 부 스토어의 바이어 티보 기요넷, 파리 백화점 쁘렝땅의 바이어 알렉산드로 프레몰리, 알렉산드라 티스토네가 참여했다.


 

AI의 기술이 발전함에 따라 이커머스는 물론 오프라인에서도 활용 가능한 방안을 모색하고 기존 사례를 예로 들며 멘토링 세미나가 진행되었고 참가자들은 의문사항을 적극적으로 피력하며 활발한 소통을 했다.

 

두 번째 세션에서는 포트폴리오 리뷰가 진행되었다. 지난 시즌에 이어 멘토가 1:1 포트폴리오 코칭을 통해 참가자의 성장을 도울 수 있는 발판을 마련한 세션이다. 사전에 참가를 희망하는 신진 디자이너 및 포토그래퍼 등 패션에 관심이 있는 다양한 사람들을 대상으로 코칭을 진행했다.

 

영국 데이즈드의 편집장인 이자벨라 벌리와 보그 영국 패션 크리틱의 앤더슨 크리스티안 마센 두 명으로 구성된 멘토가 각각의 룸에서 참가자의 포트폴리오를 꼼꼼하게 살펴보고 조언을 해주며 응원을 아끼지 않았다.

 

세 번째 세션인 포트폴리오 리뷰는 신진 디자이너를 육성하는 비영리 기관 패션 이스트의 창립자 룰루 케네디가 멘토로 합류했다. 룰루 케네디는 대학생 우수 작품 패션쇼 참가자를 대상으로 포트폴리오에 대한 조언을 아끼지 않았다. 이제 막 떠오르는 디자이너를 발굴하는 패션 이스트 창립자답게 적절한 조언으로 참가자들의 만족도가 높았다.

 

이와 함께 이번 서울패션위크에서는 트레이드쇼 GN_S(제너레이션 넥스트_서울) 성황리에 막을 내렸다.

 

 

지난 15일부터 진행된 제너레이션 넥스트 서울에서는 차세대 디자이너로 선정된 20 브랜드의 제너레이션 넥스트 패션쇼가 어울림 광장에 위치한 GN 쇼장에서 펼쳐졌다. 트레이드 쇼에는 서울컬렉션에 참가하는 KYE, YOUSER  주요 디자이너 브랜드와 편집숍 언타이틀닷, 믹샵   120 브랜드가 참여했으며 한국을 찾은 바이어와 글로벌 프레스가 트레이드쇼장을 방문했다.

 

트레이드 쇼는 지난 시즌에 이어 서울패션위크의 메인 장소인 DDP알림 1  국제회의장에서 개최된 만큼 해외 바이어들의 높은 참여율과 계약 성사가 진행되었다. 이번 시즌에는 글로벌 네트워크 구축 강화를 위해 세계적인 유통업계의 바이어와 아시아는 물론 신흥 패션마켓으로 떠오르고 있는 중동 지역의 바이어 등 135명을 초청했다. 서울패션위크 기간 동안 초청 바이어들의 수주상담 건수는 1,332건에 달했고, 한화로 약 763,676만원의 수주상담액을 기록하는 성과를 얻었다.

 

또 지난 19일 열린 샘플 마켓에서는 제너레이션 넥스트 서울에 참가하는 디자이너 브랜드인 51퍼센트, 스튜디오 , 석운윤 등의 상품을 직접 구매할  있었다. 제너레이션 넥스트 참가 디자이너 뿐만 아니라 티백, 머머스튜디오 같은 일반 브랜드는 물론 주얼리 등의 상품까지 다양하게 구성되었다. 이번 샘플 마켓은 DJ 배드 캐릭터의 디제잉을 함께 즐기며 다양한 상품들을 구경할  있었다. 배드 캐릭터는 매들립의 영향을 받은 힙합 기반의 전방위적 블랙뮤직을 지향하는 비트메이커로 2018년부터 수면 위로 떠오른 가장 핫한 DJ   명이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KakaoTalk NaverBand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