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고엘앤에프(대표 홍정우)가 O4O(Online for Offline) 형태로 운영 중인 오프라인 브랜드 편집샵 #16을 하고하우스(HAGO HAUS)로 변경하고 연내 추가 매장을 오픈, 유통망 확장에 나선다.
작년 8월 롯데 동탄점 내 오픈한 #16은 오프라인에서 만나기 힘들었던 디자이너 브랜드들을 직접 만나볼 수 있는 매장으로 오픈 1개월 만에 5억원의 매출을 기록하며 폭발적 호응을 얻었다. 의류, 가방, 주얼리에 이르기까지 하고엘앤에프가 투자 중인 다양한 신진 브랜드와 고객과의 접점을 제공해 업계 내외에서도 많은 주목을 받은 바 있다. 특히 O4O 매장의 콘셉트를 살려 편안하게 빈 손 쇼핑을 즐길 수 있도록 업계 최초로 개발, 적용한 스마트 결제 시스템 오더하고도 화제를 모았다. 오더하고는 매장에서 상품 QR코드를 스캔, 결제 후 1~2일 안에 구매 제품을 배송하는 시스템으로 쇼핑 편의성 및 입점 브랜드들의 경쟁력 강화에 기여했다는 평가를 받았다.
하고엘앤에프는 하반기 추가 매장을 오픈하며 백화점 내 유통망을 더욱 강화할 예정이다. 이에 발맞춰 보다 다양한 브랜드들을 아우를 수 있는 하고하우스를 새로운 복합 매장의 명칭으로 선정했다. 하고하우스는 하고와 독일어로 집을 뜻하는 HAUS의 합성어로 편안한 공간에서 흥미로운 브랜드 및 아이템을 만나본다는 의미를 담았다.
지난 4일 롯데 인천점에 먼저 오픈한 하고하우스 인천점은 방문객들이 다양한 브랜드를 보다 편안하게 경험할 수 있도록 인테리어를 구성했다. 라운드 형태의 집기와 친근하면서도 부드러운 느낌의 마감 소재를 사용했으며 입점 브랜드들의 개성이 돋보일 수 있도록 공간 내 컬러감은 최대한 배제했다. 브랜드별 영상 및 룩북을 감상할 수 있는 LED 디스플레이도 전면 배치해 이목을 집중시킬 것으로 기대된다. 오더하고 시스템 역시 동일하게 적용된다.
신규 매장은 하고엘앤에프의 투자 브랜드 마뗑킴, 보카바카, WMM, 제이청, 메종마레, 리플레인, 랭앤루, 마가린핑거스, 히든포레스트마켓, 콤스튜디오, 빈티지헐리우드 등 11곳을 비롯해 자체 브랜드인 로아주, 아보네, 셀리테일즈, 르레이, 코일리 등으로 브랜드 라인업을 구성했다. 자사 플랫폼 하고에 입점된 노티아 브랜드 역시 오프라인으로 선보인다. 특히 입점 브랜드별 스테디셀러 및 신상품 등 하고하우스 한정 단독 상품을 만나볼 수 있는 점이 눈길을 끈다.
하고엘앤에프는 이외에도 올 11월 롯데 산점, 잠실 롯데월드몰 내 하고하우스 출점을 준비 중이며12월에는 롯데프리미엄아울렛 동부산점에 매장을 추가로 선보이며 백화점 유통 비즈니스 본격화에 박차를 가할 계획이다. 기존 동탄점 매장 역시 하고하우스 인천점 오픈과 동시 간판 교체 및 리뉴얼 등을 통해 매장명 및 인테리어 재단장을 완료하며 새롭게 고객을 맞을 채비를 마쳤다.
각 지점별로 다양한 오픈 이벤트도 마련했다. 오픈 기념 최대 20% 할인 혜택을 제공하는 프로모션과 함께 경품 추첨 등 매장을 방문한 고객들에게 즐거움을 선사할 예정이다. 점포별 할인 및 이벤트는 하고하우스 공식 인스타그램을 통해 확인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