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세실업(대표 김익환 조희선)이 3분기도 사상 최대 실적을 달성하며 올해 모든 분기마다 높은 성장률을 기록하고 있다.
한세실업은 14일 공시를 통해 2022년 3분기 실적을 발표했다. 3분기 매출액은 5,883억원으로 전년 동기 4,163억원 대비 41% 증가했다. 영업이익은 21년 3분기 179억원에서 266% 증가한 655억원이며 영업이익율은 11.1%다.
한세실업은 이에 대해 고가 의류 브랜드와의 계약이 증가하며 매출이 큰 폭 상승한 것으로 분석했다. 또한 계절적 특성상 추동 시즌 제품이 춘하 보다 단가가 높은데 이번 분기 추동 제품 비중이 큰 것도 영향을 줬다고 전했다. 코로나19 이후 전세계적인 리오프닝으로 비즈니스 활동이 재개되면서 외출복 구입이 증대한 것도 매출 증가에 영향을 준 것으로 분석된다. 실내복보다 외출복이 대체적으로 단가가 높기 때문이다.
이에 더해 전세계적으로 액티브웨어 시장이 성장한 가운데 액티브웨어 전문 브랜드 수주가 점차적으로 증가한 것도 요인으로 분석된다. 리오프닝과 함께 베트남에 보유한 주력 생산시설이 본격 가동되며 생산성 역시 정상화됐다. 이런 가운데 분기 평균 환율이 전년 동분기 대비 15.6% 상승해 원화 환산 효과도 더해졌다. 올해 매출은 2조 원을 넘을 것으로 예상된다.
한세실업은 4분기 실적 전망에 대해서는 “미국 의류 소비시장 둔화와 그에 따른 의류 업체의 재고 부담 등이 다소 영향을 미칠 것으로 보인다. 하지만 강 달러 추세가 연말까지 이어질 전망이고 국제 원면 같은 주요 원자재 가격 하락, 글로벌 물류망 정상화가 예상돼 원가를 안정적으로 관리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고 설명했다.
한편 한세실업은 전세계 9개국에서 20개 법인 및 9개 사무소를 운영하며 전세계 5만여명이 근무하고 있다. 한세실업 수출 물량은 2021년 한 해만 약 4억장에 달한다. GAP, H&M, AEROPOSTALE과 PINK 등 글로벌 유명 의류 브랜드와 파트너십을 맺고 있으며 미국 대형 유통업체 월마트와 타겟의 자체상표(PB) 상품도 생산 수출하고 있다. 지난 2014년에는 자회사 칼라앤터치를 설립해 원단 사업을 시작했고 현재 베트남에 C&T VINA와 C&T G-TECH 생산 법인을 두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