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데믹과 가을 행락철을 맞아 나들이를 떠나는 사람들이 늘면서 유아동 관련 상품의 소비가 크게 증가했다.
패션플러스는 지난 10월 1일부터 31일까지 전체 유아 패션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48% 신장했다고 밝혔다. 같은 기간 성인 여성 패션 매출 신장률 11%와 남성 패션 매출 신장율 23%와 비교하면 최대 4배 이상 높은 신장세다.
구체적으로 살펴보면 아동화의 매출 신장률이 67%로 가장 높았고 모자와 머플러, 장갑과 같은 유아 전용 잡화가 52%, 자켓/점퍼 40%로 그 뒤를 이었다.
대표 인기 제품으로는 ‘아디다스’ 키즈 슈퍼스타 360 C 벨크로 운동화를 꼽을 수 있다. ‘아디다스’의 스테디셀러 모델인 슈퍼스타의 키즈 제품으로 부모와 아이가 맞춰 신으면 사랑스러운 패밀리룩이 완성된다. ‘휠라’ 키즈 디스럽터 트레이너 역시 유아용 조거팬츠나 타이즈 등과 매치하면 어린이 버전의 귀여운 원마일웨어룩을 연출할 수 있다.
보온성과 함께 패셔너블함까지 갖춘 ‘모이몰른’ 핑크 스웨이드 무스탕은 탈부착 가능한 머플러와 세트라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베베드피노’ 테디 베이비 덕다운 자켓은 상큼한 민트 컬러가 돋보이는 자켓이다. 특히 귀여운 테디 오브제가 프린팅 돼 있어 깜찍한 포인트를 주기에도 좋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