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공지능(AI) 서비스형 소프트웨어 기업 애피어가 대만의 유명 운동화 거래 플랫폼 에어리어02와 파트너십을 체결하고 브랜드의 디지털 전략을 강화하기 위한 캠페인을 펼치고 있다.
이번 파트너십을 통해 에어리어02는 애피어의 원스톱 고객 관리 플랫폼 아이쿠아(AIQUA)로 다양한 온라인 채널을 통해 개인화한 체험을 제공했다. 개인화한 AI 클라우드 아이쿠아를 통해 고객 행동 선호도에 따라 고객 여정을 개인화하는 동시에 고객이 반복적으로 방문하는 횟수 및 반복 구매 횟수를 늘려 긍정적인 비즈니스 결과와 판매 주기를 도출했다.
에어리어02는 애피어의 아이쿠아를 활용한 다음 세 가지 전략으로 캠페인 1단계의 디지털 성과를 달성하고 있다.
△ 쿠폰 증정으로 구매 전환율 확대 : 에어리어02는 쿠폰 증정 및 무료 배송 혜택으로 플랫폼 거래를 가속했다. 에어리어02의 데이터에 따르면 2022년 1분기에 지난해 같은 기간 대비 400%나 쿠폰 사용율이 증가했으며 신규 고객은 170% 증가, 고객 획득 비용은 38% 절감되면서 거래 금액 28.2% 증가를 달성했다.
△ 개인화한 경험을 통해 고객 충성도 강화 : 애피어의 아이쿠아는 에어리어02가 고객을 이해하고 세분화해 더 나은 참여를 유도하도록 지원했다. 이를 통해 에어리어02는 고객에게 더 개인화한 경험을 제공하고, 궁극적으로 고객 충성도를 견고히 할 수 있었다. 고객 재방문율은 30% 성장했으며, 반복 고객 수는 2022년 1분기에 지난해 같은 기간 대비 2.5배 증가했다.
△ 직관적인 운동화 거래 플랫폼을 구축해 비즈니스 기회 탐색 : 에어리어02는 정밀한 푸시 알림을 통해 자사 플랫폼에서의 입찰 매칭률을 최적화했으며 3개월 안에 구매자와 판매자 간 매칭률을 2.71배까지 성공적으로 성장시켰다. 운동화 입찰 매칭은 에어리어02의 총수익 증가를 위해 앞으로 집중해야 할 분야 가운데 하나가 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