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더룩이 글로벌 디지털 최적화 플랫폼 앰플리튜드가 발표하는 올해의 프로덕트 보고서에서 올해 가장 빠르게 성장한 프로덕트 Top 30에 선정됐다.
앰플리튜드의 ‘올해 가장 빠르게 성장한 프로덕트(The Next Hottest Products list)’는 디지털 고객 경험을 핵심 비즈니스 전략으로 삼아 사용자 수를 빠르게 확보한 우수한 기업과 제품을 선정하고 있다. 앰플리튜드로 집계된 데이터에 따르면 전 세계적인 경기 침체에도 선정된 제품들은 월간 활성화 사용자 수(MAU)가 최소 40% 이상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올해 2회차를 맞은 ‘올해 가장 빠르게 성장한 프로덕트’는 북미, 유럽 및 아시아 태평양 지역의 기업들을 포함해 빠르게 성장하는 30개의 디지털 프로덕트가 등재됐다.
온더룩은 ‘데이터와 기술로 사람들에게 패션이 쉬워지도록 만드는 것’을 미션으로 아시아 최고의 데이터 기반 패션 회사가 되는 걸 목표하고 있다. 온더룩은 크리에이터 기반 패션 검색 앱 onthelook을 운영하며 해당 서비스로 전년 대비 월간 활성화 사용자 수(MAU) 690% 증가라는 놀라운 성과를 이뤄냈다. 또한 2021년 중소벤처기업부의 기술 창업 투자 프로그램인 팁스(TIPS)에 선정돼 기술력을 인정받았으며 지난해 EO 스튜디오에서 주관하는 스타트업 경연 프로그램 유니콘하우스에서 4위를 차지하기도 했다.
앰플리튜드의 올해 가장 빠르게 성장한 프로덕트는 2021년 6월부터 2022년 6월까지 13개월 동안 앰플리튜드 분석 플랫폼에서 집계된 익명화된 월별 사용자 데이터를 기준으로 선정된다. 올해 리스트에 포함되기 위한 최소 기준은 월간 활성 사용자 수(MAU) 1만 명 이상으로 분석 기간 기준 비상장 기업이어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