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고엘앤에프(대표 홍정우)가 트렌디한 감성으로 돌풍을 일으키고 있는 감성 라이프웨어 브랜드 ‘드파운드’를 26번째 투자 브랜드로 선정했다.
‘드파운드’는 일상 속 아이템을 편안하면서도 감성적으로 담아내는 라이프웨어 브랜드다. 리본백, 시티백 등 에코백 시리즈 및 패브릭 달력으로 큰 화제를 일으키며 주목을 받은 데 더해 올해 초부터 의류 라인까지 영역을 확대했다. 특히 차정원, 김나영, 강민경 등 옷 잘입기로 유명한 패션 인플루언서 및 셀럽이 즐겨 착용하는 제품으로 입소문이 나며 고객층이 더욱 빠르게 늘었다. 우수한 품질과 브랜드 감성이 돋보이는 디자인, 감각적 SNS 마케팅으로 국내뿐 아니라 일본, 중국 등 해외 고객들에게도 인기가 높다. 그 결과 해마다 2배 이상의 매출 신장을 기록하는 라이징 브랜드로 주목을 받고 있다.
하고엘앤에프는 이 같은 ‘드파운드’의 시장성 및 앞으로의 성장에 주목해 이번 투자를 결정했다. 특히 경영 전략 및 재무, 마케팅 분야 등 다각적 분야의 지원이 더해지면 더욱 큰 성장을 이뤄낼 수 있을 것으로 판단했다.
이에 하고엘앤에프는 전문 인큐베이팅 시스템 및 국내 굴지의 패션 대기업 출신 전문가들의 리소스를 전폭적으로 제공, 향후 ‘드파운드’가 상품 개발 및 브랜드 아이덴티티 강화에 더욱 집중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또한 하고엘앤에프는 복합형 O4O 매장 하고하우스를 비롯해 다수의 브랜드 오프라인 매장 진출을 성공시켜온 노하우를 바탕으로 ‘드파운드’의 오프라인 유통망을 더욱 탄탄하게 구축할 계획이다.
‘드파운드’는 2020년 서울 한남동에 첫 쇼룸을 열었으며 올해 8월에는 합정동에 두 번째 쇼룸을 오픈한 바 있다. 이외에도 일본 팝업 스토어를 활발히 전개하며 해외 시장 개척에도 박차를 가하고 있다. 하고엘앤에프는 자사 보유 역량을 십분 활용해 백화점 진출 등 드파운드가 안정적으로 유통망을 넓히며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는 구상이다.
한편 대명화학으로부터 투자유치 이후 하고엘앤에프는 자체 브랜드 인큐베이팅 시스템을 통해 투자와 함께 경영, 재무, 마케팅 등 다각적 분야에 대한 컨설팅, 유통망 확대 등 다각적 지원을 제공하며 33개의 브랜드를 포트폴리오로 보유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