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션>
△ “중간 가격은 안 팔린다”... 명품이거나, 5000원짜리 다이소 옷이거나
“이제 중간은 없어요.” 13일 패션 업계에 따르면 소비시장 양극화로 인해 의류 시장도 고가의 수입 브랜드나 초저가 의류만이 살아남는 형국이다. 업계에 따르면 지난 10월 신세계백화점의 총매출이 마이너스(-) 3% 성장한 가운데, 명품은 전년 대비 보합 수준을 보였고, 패션(-7.5%), 잡화(-8%) 등은 역성장했다. 11월 들어서도 명품은 7% 매출 성장률을 보였지만, 패션·잡화는 매출이 감소한 것으로 전해졌다. 현대백화점도 11월 총매출이 1% 성장한 가운데 명품 매출은 9% 성장했고, 남성·여성 패션군은 매출이 4% 감소했다. 반면, 가성비(가격 대비 성능)를 지향하는 제조·유통 일원화(SPA) 패션 브랜드는 승승장구하고 있다. 국내에서 유니클로를 운영하는 에프알엘코리아는 2024 회계연도(2023년9월1일~2024년8월31일) 매출이 1조601억원으로 전년 대비 15% 증가했다.
[출처] 간추린 패션유통 늬우스 241216|작성자 패션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