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성열 회장 패션유통 혁신 대상

instagram facebook youtube
PEOPLE
▶ 모바일 홈 화면에 바로가기 추가하기

홍성열 회장 패션유통 혁신 대상

정우영 기자 0 2021.04.17

홍성열 마리오아울렛 회장이 2021 대한민국 패션품질 대상 시상식에서 패션 유통 혁신 부문 대상을 2년 연속 수상했다. 

 

국제섬유신문이 주최한 이번 시상식에서 마리오아울렛은 혁신적인 패션 유통 전략의 성과와 도심형 아울렛에 복합 문화공간을 접목하여 새로운 패션 유통 트렌드 발전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수상자인 홍성열 회장은 IMF 외환위기로 불모지나 다름없던 구로공단을 국내에서 손꼽히는 패션단지로 탈바꿈시켜 한국 유통의 입지적인 인물로 손꼽힌다. 1990년대 말 구로공단의 방대한 사업체들이 줄줄이 문을 닫아 주변 일대는 폐허나 다름없었지만 홍성열 회장은 이때 역발상으로 시장을 바라봤다앞서 홍 회장이 여성 패션 브랜드 ‘까르뜨니트를 해외에 수출할 때 봐 두었던 도심형 아울렛을 국내에서도 선구적으로 도입하기 위해서였다.

 

당시에는 아울렛이라는 단어조차 생소하였지만 홍 회장은 산업 구조가 3차 산업 방향으로 재편되고 있고 동시에 고품질의 브랜드를 저렴하게 소비하는 트렌드가 도래할 거라는 확신이 있었다외환위기로 모두가 몸을 사리던 때에 홍 회장은 자신의 판단을 믿고 과감하게 밀어붙였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KakaoTalk NaverBand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