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신사 초대 CTO에 조연씨 선임

instagram facebook youtube
PEOPLE
▶ 모바일 홈 화면에 바로가기 추가하기

무신사 초대 CTO에 조연씨 선임

정우영 기자 0 2022.03.04

무신사가 3월 조직 개편을 통해 CTO 직책을 신설하고 이 자리에 배달의민족 운영사 우아한형제들 베트남법인에서 CTO를 지낸 조연씨를 선임했다. 

 

무신사의 첫 CTO가 된 조연 CTO는 엔지니어 경력만 17년 이상으로 국내에서 모바일 웹 개발 프로젝트를 다수 이끌고미국으로 건너가 글로벌 웹소설 플랫폼까지 공동 창업한 베테랑 개발자다경력의 대다수를 IT, 게임, 모바일 플랫폼 등의 기술 기반 기업에서 쌓아왔다.

 

신임 CTO는 카카오의 전신인 다음에서 본격적인 개발자로서의 커리어를 시작했고 2006년부터 2012년까지 엔씨소프트에서 다수 게임의 웹 모바일 프로젝트를 이끌었다.

 

2015년 영국 런던에서 이메일 기반의 업무용 메시징 서비스 메인프레임 초기 작업을 맡았던 조 CTO는 미국 뉴욕으로 건너가 래디쉬 미디어 공동 창업자 겸 CTO로 합류했다미국영국 등 영미권 웹소설 기반 플랫폼으로 성장한 래디쉬 미디어는 지난해 카카오에 인수됐다.

 

이후 조 CTO 2018 8 배달의민족을 운영하는 우아한형제들로 합류해 동남아 진출 교두보 역할이었던 베트남 현지법인의 CTO를 역임했다 CTO가 베트남에 머물렀던 3 5개월여의 시간 동안 10명 내외였던 개발자 인력 규모는 한국인과 현지인을 합쳐 60여명으로 증가하기도 했다.

 

 CTO가 해외에서 성공적인 공동 창업을 경험했고 대형 플랫폼 현지화 서비스를 기획하는 등 다방면의 경험을 갖추고 있다는 점에서 무신사의 글로벌 확장 과정에서 많은 역량을 발휘할 것으로 기대된다.

 

현재도 무신사는 무신사 스토어 29CM 스타일쉐어 솔드아웃 등 여러 서비스를 운영중인 가운데 이용자 편의성 개선 측면에서 서비스 고도화에 집중하고 있다이를 위해 무신사는 올 상반기에 대규모 개발자 채용에도 적극 나설 계획이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KakaoTalk NaverBand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