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발의 스타일을 완성하는 아웃솔 대전

instagram facebook youtube
스타일 & 트렌드
▶ 모바일 홈 화면에 바로가기 추가하기

신발의 스타일을 완성하는 아웃솔 대전

강산들 기자 0 2024.04.12

완연한 봄 날씨가 이어지면 전국 주요 관광지에는 상춘객들의 발길이 끊이지 않고 있다. 

 

이에 따라 스포츠 아웃도어 업계에서는 나들이객을 타깃으로 한 다양한 상품을 내놓고 있다. 특히 오래 걸어야 하는 나들이의 특성을 반영해 발이 편한 기능성 슈즈를 제안하고 있다.

 

기능성 슈즈는 일반적으로 스포츠의 러닝화나 워킹화, 아웃도어의 트레킹화, 트레일화 등으로 구분하는데 최근 소비자들은 충격 흡수를 강화한 미드솔과 바닥과의 접지력을 높이는 아웃솔 등 꼼꼼히 비교한 후 구매하는 성향이 높아졌다.

 

특히 신발의 외형을 완성하는 어퍼와 아웃솔은 기술력은 물론 스타일까지 고려하며 발전해왔다. 특히 경량화에 대한 관심이 증가하면서 전문적인 선수들을 위해 개발된 기술들을 적용한 제품이 대거 출시됐다. 한족에 200g 이하의 초경량 러닝화나 일반 소비자들도 전문 선수들과 동일한 착화감을 제공할 수 있도록 신소재, 인체공학적 기술을 적용한 것이 특징이다.

 

아디다스의 에너지 부스트는 세계최대종합화학회사 BASF와의 협력을 통해 열가소성 폴리우레탄 엘라스토머를 수 천 개의 작은 캡슐로 제작하여 중창에 적용한 기술로 출시 이래 많은 러너로부터 인기몰이에 성공했으며, 이후의 다양한 시리즈에 적용됐다.

 

푸마2015년 우사인볼트를 앞세워 러닝화 이그나이트를 선보였다. 이그나이트는 공학적인 설계를 통해 유연성과 쿠셔닝을 갖춘 러닝화로, 폴리우레탄을 기반으로 푸마가 자체적으로 개발한 새로운 형태의 폼인 이그나이트폼을 적용한 것. 신발의 뒷축은 푸마가 개발한 자체 소재로 일반 고무 소재보다 높은 내구성을 자랑하는 포에버폼을 적용했다.

 

코로나19 시기에는 혼산족, 산린이 등 언택트 여가를 위해 산을 찾는 2030세대가 유입되면서 안전한 산행을 즐기려는 수요가 기능성 운동화 매출로 이어졌다. 동시에 디자인은 거칠고 투박하지만 접지력과 반발력 등 아웃도어 활동을 위한 기능에 충실한 고프코어룩이 힙한 스타일로 부상하면서 등산화를 일상에서 신는 수요도 증가했다.

 

의 재스퍼 모델은 앞 코가 둥근 디자인에 과감하고 다채로운 컬러감, ‘만의 테크놀로지가 적용된 것이 특징으로 디자인과 기능성을 겸비한 스타일로 품절 대란을 일으킬 정도로 인기를 얻었다.

 

스케쳐스도 워킹화를 넘어 퍼포먼스 영역의 러닝화, 트레일화 등으로 영역을 확대했다. 맥스쿠셔닝 트레일화는 세계 3대 타이어 회사인 굳이어와 협업하여 가벼운 산행에서도 신을 수 있는 트레일화로 울트라 고 쿠셔닝에 세계 명차에 사용되는 타이어 기술을 바탕으로 완성된 고무 아웃솔을 접목하여 접지력과 내구성을 강화했다.

 

네파는 올해 아웃도어 최초로 독점 휘슬링 쿠셔닝 폼을 적용해 가벼운 등산, 장거리 여행, 하이킹 등 가벼운 아웃도어 활동 시 편안한 착화감을 선사하는 사계절용 하이킹화 휘슬라이저를 선보였다. 초경량 무게에 고어텍스 인비저블핏을 적용해 방수, 방풍 및 투습 기능은 물론 발 모양에 딱 맞게 감싸주는 핏한 착화감을 자랑한다.

 

나이키ACG 마운틴 플라이 2 로우 GORE-TEX는 거친 환경에서도 편안하게 착용할 수 있는 트레일 러닝화다. 어떠한 환경이든 대비할 수 있다는 의미의 ACG를 이름에 넣을 만큼 편안한 착용감과 견고한 내구성을 자랑한다. 아웃솔은 산악용 자전거 타이어를 모티브 디자인해 최상의 접지력을 제공하며, 인솔에는 통기성과 쿠셔닝이 우수한 오솔라이트 폼이 적용돼 장시간 착화에도 편안한 피팅감을 경험할 수 있다.

 

호카의 로드 레이싱 슈즈 로켓 X 2는 호카의 독자적인 기술인 메타-로커 지오메트리가 적용된 제품으로, 한층 개선된 어퍼와 달라진 제품 하부 폼이 특징이다. 발포 고무 소재의 PEBA 폼으로 높아진 아웃솔을 자랑하며, 부드러운 쿠셔닝을 제공, 편안하면서도 유연한 착화감을 느낄 수 있게 한다. 또한 라이트 베이스 비브람 메가 그립으로 강화된 프로플라이엑스로 구성된 미드솔로 안정적인 접지력과 추진력을 제공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KakaoTalk NaverBand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