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름철 아웃도어의 시작은 아웃도어 슈즈

instagram facebook youtube
스타일 & 트렌드
▶ 모바일 홈 화면에 바로가기 추가하기

여름철 아웃도어의 시작은 아웃도어 슈즈

강산들 기자 0 2024.05.29

 

 

쾌청한 날씨가 지속되면서 접근성이 좋고 운동효과까지 갖춘 등산의 인기가 높아지고 있다.

 

산행에 나설 때 등산화를 신어야 한다는 것은 알지만 산의 높이나 등산 소요 시간 등을 고려해 등산화를 선택해야 한다는 것을 알지 못하는 사람도 많다. 등산화 선택 시 우선 구조적 특징을 고려 보는 것이 중요하다.

 

지형이 고르거나 낮은 고도에서의 가벼운 등산을 즐긴다면 경등산화를 착용하는 것을 권장한다. 경등산화는 무게가 가벼우며 갑피가 가죽이 아닌 직물로 구성되어 통기성이 좋고 적당한 쿠션이 있어 편안한 착용감이 특징이다.

 

 


산세가 험하고 기후 환경이 좋지 않다면 중등산화를 착용하는 것을 권장한다. 중등산화는 두꺼운 가죽이나 합성소재로 구성되어 있어 발을 안전하게 보호할 수 있으며 경등산화에 비해 발목 부분이 좀 더 높아 발목 뒤틀림을 방지하고, 안정성이 뛰어나다.

 

뿐만 아니라 산행 시간에 따라 소재 선택 또한 중요하다. 단시간 가벼운 등산을 즐긴다면 발의 열을 빠르게 배출해 줄 수 있는 투습성이 좋은 소재를 선택하는 것이 좋다. 장시간 등산을 즐긴다면 투습성은 물론 갑작스러운 악천후와 조우할 상황을 대비하여 방수성을 겸비한 소재를 선택하는 것이 좋다.

 

네파의 휘슬라이저 고어텍스는 갑피와 고어텍스 멤브레인, 안감을 하나로 접착시킨 신기술인 고어텍스 인비저블 핏 기술을 적용해 일반 러닝화 같은 편안한 착용감을 자랑한다. 장시간 착화에도 우수한 통기성과 복원력을 자랑하는 인솔을 적용해 안정적인 착화감을 느낄 수 있다. 부틸고무 성분이 포함된 아웃솔을 적용해 최상의 접지력을 제공하며, 높은 에너지 반환과 충격 흡수력을 자랑하는 네파 코리아 독점 소재를 적용해 우수한 쿠션감을 느낄 수 있다.


  

 

블랙야크의 매그넘 GTX은 고어텍스 서라운드 기술을 적용하여 신발의 열을 빠르게 배출시켜 발을 오랜시간 쾌적하고 편안하게 도와준다. 경도가 다른 두개의 미드솔이 상하로 접착된 형태가 적용되어 우수한 쿠셔닝과 안정성이 특징이다. 부틸고무와 일반고무를 결합한 하이브리드 고무가 아웃솔에 적용되어 우수한 접지력과 내마모성이 특징이며, 빛에 반사되는 소재를 적용하여 야간 산행에도 안전하게 활동할 수 있다.

 

‘K2’의 플라이하이크 벤쳐은 360도 전방위 투습기능을 제공하는 고어텍스 서라운드 기술을 적용하여 쾌적한 착용감을 자랑한다. 산행 시 발의 뒤틀림을 잡아주는 측면 사출을 적용해 발을 안정적으로 제어할 수 있다. 아웃솔의 채널길을 제거하여 투습력을 더욱 높였으며 우수한 쿠션감을 자랑하는 소재를 적용해 편안한 착용감이 특징이다.

 

코오롱스포츠#576은 고어텍스 소재를 적용해 투습 기능은 물론 우수한 방수기능을 기반으로 악천후에도 발을 보호할 수 있다. 인공적인 후가공 없이 제작된 독일 테라케어 누벅 가죽을 사용하여 가벼우면서도 뛰어난 내구성을 자랑한다. 발목의 피로감을 줄이고 착화감을 향상시킨 패턴으로 설계되었으며, 충격흡수와 복원력이 좋은 인솔을 적용해 장시간의 활동에도 발의 피로도를 줄여 줄 수 있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KakaoTalk NaverBand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