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루이비통’ 무라카미 다카시 리에디션 컬렉션

instagram facebook youtube
스타일 & 트렌드
▶ 모바일 홈 화면에 바로가기 추가하기

‘루이비통’ 무라카미 다카시 리에디션 컬렉션

민신우 기자 0 2024.12.30

 

루이 비통이 세계적으로 유명한 현대 예술가 무라카미 다카시와의 협업 20주년을 기념하며 루이 비통 X 무라카미리에디션 컬렉션을 선보인다.

 

오리지널 컬렉션을 새롭게 재해석한 이번 컬렉션은 가방은 물론 슈즈, 액세서리, 향수 등 시대를 초월하는 200점 이상의 독창적인 아이템들로 구성되었다. 21세기 초 선보였던 루이 비통과 무라카미 다카시의 첫 협업은 대중문화에 큰 영향을 미친 의미 있는 컬렉션으로 이번 리에디션 또한 시대를 초월해 이어지는 창조적 유대와 예술적 비전을 느낄 수 있다.

 

202511일부터 출시되는 루이 비통 X 무라카미리에디션 컬렉션의 첫 번째 챕터는 루이 비통의 장인 정신과 무라카미 다카시의 상상력 넘치는 컬러풀한 미적 세계가 특징이다.

 

1960년 도쿄에서 태어난 무라카미는 전통 일본 회화 및 애니메이션, 그리고 공상 과학 등 다양한 영역들을 독특하게 혼합한 세계관으로 국제적인 인정을 받았다. 특히 그의 작품 속에는 대중문화와 역사, 순수 미술의 교차점이 녹아있다는 평가를 받고 있으며 루이 비통과의 첫 협업에서도 장난스럽고도 깊이 있는 작품을 선보인 바 있다.

 


특히 루이 비통 X 무라카미리에디션 컬렉션 속 돋보이는 특징은 무라카미가 최초로 재해석한 루이 비통모노그램 패턴인 멀티컬러 모노그램이다. 멀티컬러 모노그램의 교차 LV 로고와 꽃 패턴 모티프는 33개의 밝고 선명한 색상으로 구현되어 메종의 상징적인 시티 백인 키폴, 쿠상, 도핀, 온더고와 스피디 등에 반영되었다. 이외에도 실크 스퀘어와 스카프, 선글라스, 패션 주얼리, 신발과 향수 등 다채로운 아이템들에서 무라카미의 세계관과 루이 비통의 장인 정신의 결합을 만날 수 있다.

 

또한 수퍼플랫 판다, 수퍼플랫 가든, 스마일 플라워 등 무라카미의 시그니처 아트워크 그래픽도 향수, 열쇠고리, 스니커즈, 스케이트보드 등 다양한 제품 카테고리를 통해 만나볼 수 있다. 특히 슈퍼플랫 가든과 슈퍼플랫 판다는 각각 아트라프 레브와 이마지나시옹 향수의 병과 포장을 장식하고 있다.

 

루이 비통 X 무라카미리에디션 컬렉션은 202511일부터 전 세계에서 출시되며 한국에서는 202513일부터 출시된다. 올해 3월 출시될 해당 컬렉션의 두 번째 챕터는 봄에 어울리는 아티스트의 체리 블로섬 패턴에 초점을 맞출 예정이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KakaoTalk NaverBand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