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상트코리아가 ‘르꼬끄 스포르티브’ 베스트셀러 몽펠리에 스니커즈를 복각한 2025년형 몽펠리에 오리지널, 몽펠리에 라이트 2종을 출시했다.
‘르꼬끄’가 1997년에 첫 선을 보인 ‘몽펠리에 스니커즈’는 프랑스 남부 지중해에 인접한 문화예술 도시 몽펠리에를 모티브로 한다. 몽펠리에 도시 특유의 예술적 감성과 여유, 낭만을 스포티즘에 접목해 미니멀한 디자인, 날렵한 실루엣, 포인트 컬러가 돋보이는 라이프스타일 스니커즈를 표방한다.
현대적으로 재해석해 출시된 ‘몽펠리에 스니커즈’는 ‘르꼬끄’의 리브랜딩의 일환인 신발 비즈니스에 박차를 가하겠다는 신호탄이다. 올해 ‘르꼬끄’는 매출 견인의 동력으로 신발 부문 강화에 나섰고 몽펠리에 스니커즈를 통해 르꼬끄 고유의 프렌치 정체성을 드러내는 동시에 대중성을 갖춘 라이프스타일 슈즈 리더십 확보를 목표로 한다. 이에 ‘르꼬끄’는 새롭게 발탁한 앰버서더인 배우 나나의 몽펠리에 스니커즈 화보 ‘Hello again, MONTPELLIER!’도 공개했다. 나나는 데님, 스커트, 오버핏 맨투맨에 숏츠 등 쉽게 따라할 수 있는 착장에 몽펠리에 스니커즈를 신고 한 끗 다른 스타일을 제안했다.
한편 새롭게 변신한 2025년형 ‘몽펠리에 스니커즈’는 프렌치 헤리티지를 직관적으로 전달하는 아트워크, 컬러를 강조하고 한층 편안한 착화감을 보강했다. 발등을 덮는 베라와 측면에 ‘르꼬끄’의 대표 심볼인 ‘루스터 인 트라이 앵글(삼각형 수탉 로고)’ 표식을 내세웠고 갑피와 아웃솔에 프랑스의 주요 가치인 자유(파란색), 평등(흰색), 박애(빨간색)를 상징하는 핵심 컬러로 세련미를 더했다. 둔탁한 아웃솔과 달리 낮고 편평한 플랫 아웃솔을 채택하고 스웨이드 소재를 믹스 매치해 1990년대 빈티지 감성도 살렸다.
2025년형 ‘몽펠리에 스니커즈’는 크게 ‘몽펠리에 오리지널’과 ‘몽펠리에 라이트’ 등 총 2종으로 구성된다.
‘몽펠리에 오리지널’은 초창기 디자인에 근접한 클래식함을 강조한 것이 특징이다. ‘르꼬끄’의 상징인 삼각형 수탉 로고와 핵심 컬러인 레드, 화이트, 블루 간 조합이 단정하다. 갑피 전체를 소가죽으로 감싸 견고하면서도 부드러운 착화감을 제공한다. 여기에 앞 코와 뒤축 일부에 스웨이드 소재를 채택해 고급스럽다. 미드솔에 쿠셔닝 인솔과 밀도 높은 쿠션인 이중 EVA소재를 적용해 발바닥과 뒤꿈치가 바닥에 닿을 때 충격 완화 효과가 있다. 컬러는 화이트, 블루, 레드 등 총 3가지가 있다.
‘몽펠리에 라이트’는 갑피에 가죽 대신 가벼운 폴리에스터 소재를 적용해 보다 캐주얼하고 톡톡 튀고 화사한 컬러로 차별화했다. 바느질 라인이 드러나는 스티치는 갑피와 동일한 색상의 실을 사용해 은근한 멋을 자아내고 둥그런 앞 코와 날렵한 구조의 조합이 어떤 의상과도 스타일리시하게 어울린다. 우수한 탄성의 EVA 쿠션 인솔이라 가볍고 탄성이 좋아 착용감이 편하다. 캐주얼 차림에 갖춰 입었다는 느낌을 줘야 할 때 제격인 네이비와 사랑스러운 감성의 베이지 2가지 컬러가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