럭셔리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몽블랑’이 장인정신을 바탕으로 사용자의 필기 습관에 맞춘 맞춤형 만년필 닙 ‘비스포크 닙’ 서비스를 새롭게 출시한다.
비스포크 닙 서비스는 사용자의 필기 속도와 필 압, 펜을 잡을 때의 기울기와 선호하는 닙의 굵기 등 개개인의 필기 습관을 고려해 맞춤형 닙을 추천하고 제작하는 서비스를 제공한다.
비스포크 닙 서비스와 컨피규레이션 서비스를 함께 적용하면 맞춤 제작 과정에서 닙 크기와 유형, 코팅 컬러, 보석 추가 옵션, 고유 각인 등 다양한 요소를 자신의 취향에 맞게 선택할 수 있다. 닙의 크기에 따라 종이에 적는 느낌이 달라질 수 있어 사용자의 필기구 잡는 방법과 쥐는 힘 등을 분석하여 최적의 닙을 추천한다. 이를 통해 사용자에게 수준 높은 글쓰기 경험을 선사한다.
한편 ‘몽블랑’은 비스포크 닙 출시를 기념하여 2월 19일부터 22일까지 4일간 VIP고객을 초청하여 비스포크 닙의 기술적, 심미적 특징을 소개하고 만년필, 필기구 전문가 악셀 니어와 1:1 상담을 진행하는 프라이빗 이벤트를 성황리에 마쳤다.
‘비스포크 닙’은 새롭게 구매한 만년필뿐만 아니라 기존에 보유한 만년필에도 비스포크 닙을 추가 구매하여 사용할 수 있다. 이 서비스는 2월 24일 롯데백화점 본점에서 공식 런칭되며 이후 점차 확대 시행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