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션 크리에이티브 브랜드 ‘아더에러’가 컨템포러리 라인 시그니피컨트의 새로운 블랙택 컬렉션을 공개한다.
‘Alter Basic: New Standard Fit(기본을 바꾸다: 새로운 스탠다드 핏을 제안한다)’라는 철학과 슬로건을 가진 시그니피컨트는 ‘아더에러’의 시그니처 그래픽 로고와 실루엣을 간결하고 절제된 미학으로 풀어낸다. 2023년 3월 첫 론칭 이후 시그니피컨트는 총 5개의 컬렉션을 선보였으며 캐주얼한 이지룩부터 정제된 포멀한 룩까지 다양한 스타일을 제안해왔다.
시간이 지나도 변하지 않는 가치를 중시하는 시그니피컨트는 새로운 제품과 기존 제품을 고유한 방식으로 리믹스하며 균형 잡힌 스타일링을 제공한다. 2025년부터는 제품의 무드와 톤에 따라 블랙택, 블루택, 실버택의 3가지 카테고리로 분류되어 출시될 예정이다.
이번 블랙택 컬렉션은 포멀하고 클래식한 감성을 바탕으로 세련되면서도 강렬한 인상을 주는 스타일을 제안한다. 고품질 소재와 모노톤 컬러를 기반으로 슬림핏부터 세미 오버핏까지 다양한 실루엣을 선보이며 미니멀한 디테일 속에서 정제된 미학을 엿볼 수 있다.
특히 2025년 2월에 오픈한 첫 시그니피컨트 단독 매장에서 프리뷰로 선보였던 블랙택 제품은 소비자들로부터 긍정적인 반응을 얻었다. 이번 컬렉션은 기존 시그니피컨트 제품들과의 유기적인 스타일 믹스를 통해 균형 잡힌 룩을 완성하며 브랜드의 핵심 가치인 균형과 순환을 담아내고 있다.
이번 컬렉션에는 2버튼 싱글 브레스티드 재킷, 레귤러 핏 블레이저, 셋업으로 연출 가능한 3가지 스타일의 슬랙스를 포함해 총 10개의 제품이 출시된다. 특히 여성용 크롭 재킷은 어깨 각도와 소매 실루엣을 세심하게 디자인하여 미니멀한 디테일을 강조하며 시그니피컨트의 베스트셀러 중 하나인 셔켓은 반팔 버전으로 변형되어 시그니피컨트의 시그니처 실루엣을 그대로 담고 있다.
한편 블랙택 컬렉션 출시와 함께 영국의 유명 포토그래퍼 Alessio Bolzoni와 진행한 에디토리얼 프로젝트도 공개된다. 실험적인 포즈와 대조적인 배경을 통해 강렬한 이미지를 창출하는 것으로 알려진 Alessio Bolzoni와의 협업에서는 대칭적인 여성과 남성의 포즈를 통해 연결성과 일관성을 상징적으로 보여주고자 하였으며 시그니피컨트의 현대적인 무드를 직관적으로 풀어냈다.
시그니피컨트 블랙택 컬렉션은 3월 27일 ‘아더에러’ 공식 온라인 스토어에서 발매되며 3월 28일에는 아더 시그니피컨트 성수 매장에서 단독으로 만나볼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