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F가 ‘리복’ 퍼포먼스 농구화 엔진A의 신규 컬러 2종을 글로벌 동시 발매한다.
올해 2월 처음 출시된 ‘엔진A’는 리복의 최신 미드솔 테크놀로지인 에너지리턴시스템을 적용해 충격 흡수와 뛰어난 반발력을 자랑하는 고성능 농구화로 농구 퍼포먼스에 필요한 핵심 기능이 담긴 미래 지향적인 디자인이 특징이다. 과거 샤킬 오닐과 알렌 아이버슨의 시그니처 슈즈로 농구 코트에서 활약했던 ‘리복’은 엔진A 모델을 통해 다시금 농구 팬들의 관심을 집중시켰다.
‘리복’은 기존에 출시한 엔진A의 실버와 솔라 라임 색상 주요 사이즈가 품절되는 등 뜨거운 인기에 힘입어 에너지 레드와 블랙 컬러 신제품을 출시한다. 에너지 레드 신제품은 레드와 핫핑크가 어우러지며 강렬한 에너지를 발산하는 아이템이다. 오렌지 컬러의 아웃솔에서부터 이어지는 그라데이션 방식을 접목해 화려하면서도 독창적인 매력을 강조했다. 기본에 충실한 블랙 아이템은 절제된 올블랙 본체에 톤온톤의 로고와 신발 끈을 더해 클래식한 멋을 드러낸 제품으로, 다양한 룩과의 활용도가 높은 것이 장점이다.
엔진A 에너지 레드, 블랙 컬러 신제품은 리복 공식 온라인 스토어, LF몰, 무신사, 29CM, 크림 등 온라인 채널과 롯데월드몰, 신세계백화점 센텀시티점을 비롯한 리복의 주요 매장에서 만나볼 수 있다.
‘리복’은 ‘엔진A’ 발매를 기점으로 농구 헤리티지를 강조하기 위한 글로벌 마케팅 활동을 본격 강화하고 있다. 글로벌 리복 본사는 미국 내 농구 프로, 대학, 고등학교 선수들 중 유망한 인재들을 선발해 ‘팀 RBK.B’로 지원하고 있다. 이 팀에는 WNBA 선수 엔젤리스와 렉시 브라운, NBA 선수 마타스 부젤리스, 고교 유망주 네이트 아멘트 등이 포함돼 있다. 특히 고교 농구 유망주 네이트 아멘트는 이번 농구화에 대해 ‘발을 고정시키는 피팅감이 좋고, 뛰어난 반발력과 접지력을 제공하는 신발’이라고 호평을 남겼다.
한편 ‘리복’은 지난해 브랜드 헤리티지를 재정비하며 국내 시장에서 성공적으로 자리 잡은 데에 이어 올해는 패션 라이프스타일 영역을 넘어서 농구와 크로스핏 등 본격적인 스포츠 퍼포먼스 시장으로 확장할 계획이다. 특히 농구는 리복이 오랜 기간 미국 시장에서 선도하며 쌓아온 대표적인 카테고리인 만큼 이를 통해 브랜드의 스포츠 퍼포먼스 영역에서의 입지를 더욱 강화하고 온오프라인 마케팅을 적극적으로 펼쳐 국내 농구 팬들과의 소통을 긴밀하게 이어간다는 전략이다. ‘리복’은 이를 통해 농구를 포함한 다양한 스포츠 분야에서의 브랜드 가치를 한층 더 확립해 나갈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