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푸마’가 글로벌 앰버서더 로제와의 첫 번째 협업 컬렉션 ‘푸마 x 로제’를 공개한다.
이번 컬렉션은 로제가 직접 컨셉 기획부터 디자인에 참여했다는 점에서 소비자들의 큰 기대감을 모으고 있다.
‘푸마 x 로제’ 컬렉션은 글로벌 아티스트 로제의 독보적인 스타일 감각과 개성을 담아낸 아이템들로 구성됐다. 단순하고 편안하면서도 절제된 우아함을 선사하는 이번 컬렉션은 모노크롬 팔레트를 기반으로 ‘푸마’의 스포츠웨어 헤리티지를 현대적으로 재해석하고 로제 특유의 절제된 감각과 여성스러운 디테일을 더해 완성했다.
컬렉션은 로우-프로파일 트렌드를 대표하는 스니커즈 ‘스피드캣’과 ‘스피드캣 발렛’을 중심으로 트랙 수트, 후디, 스커트, 모자, 가방 등 다양한 어패럴과 액세서리를 포함, 다채로운 스타일링을 제안한다. 특히 제품에 새겨진 ‘ROSIE’ 그래픽과 함께 로제가 새롭게 재해석한 스피드캣이 주목할 만하다.
이번 컬렉션을 통해 로제는 지난해부터 시작된 스피드캣 로드 트립 여정에 이어 감각적인 스타일로 재해석한 스피드캣 시리즈를 선보인다. ‘스피드캣 발렛’은 토 슈즈에서 영감을 받은 레이스업 디테일을 적용했으며 ‘스피드캣 OG 프리미엄’은 상부를 감싸는 독특한 레이스 디테일로 포인트를 줬다.
‘푸마 x 로제’ 협업 어패럴은 로제의 시선을 통해 구현한 스포티한 무드와 스트리트웨어 감성을 담아냈다. ‘푸마’의 아이코닉한 트랙 수트를 재해석한 오버사이즈의 트랙 재킷과 릴렉스 핏의 트랙 팬츠는 ‘푸마’의 스포츠웨어 헤리티지 실루엣에 현대적인 감각을 더해 업데이트했다.
이외에도 편안하게 착용 가능한 하프 집업, 후디와 ‘ROSIE’ 그래픽이 더해진 메시 탑을 선보인다. 액세서리로는 엑스 스몰 사이즈의 더플백과 마이크로 그립백, 모자도 함께 만나볼 수 있다.
함께 공개된 캠페인 화보는 몽환적이고도 서정적인 비주얼로 시선을 사로잡는다. 푸른 자연을 배경으로 한 화보와 영상은 로제의 시적 세계관을 투영하며, 조용한 반항과 진솔한 자기표현, 그리고 일상 속에서 드러나는 자신감을 담아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