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프웨어 ‘나우’가 페트병 재활용 원사인 ‘K-rPET’를 적용한 친환경 기능성 티셔츠 2종을 출시했다.
K-rPET 티셔츠는 국내 최초로 우리나라에서 사용된 일회용 페트병을 재생섬유로 리사이클링하여 생산한 티셔츠 제품이다. 일본, 대만 등 수입 원료에 의존해오던 페트병 재생섬유의 원재료를 국내산으로 교체해 우리나라의 폐 페트병 고부가 가치 자원 순환을 시작한다는 점에서 큰 의미가 있다.
2007년 론칭 당시 전 제품을 재활용 폴리에스터 소재를 사용해 주목받은 바 있는 ‘나우’는 이를 기반으로 페트병을 재활용한 K-rPET 섬유와 옥수수를 주원료로 하는 듀퐁사의 소로나 원사와 함께 기능성 레이온 원사를 편직하여 트라이 에코 소재를 자체 개발하는 등의 친환경 행보를 꾸준하게 이어오고 있다. 그동안 쌓은 노하우와 기술력을 집약하여 제작된 K-rPET 티셔츠는 무더운 여름철 시원한 촉감과 통기성을 느낄 수 있다.
여름철 불쾌함의 원인인 땀과 수분을 잘 흡수하고 빠르게 건조해 주는 흡습속건 기능이 뛰어나 항시 쾌적함을 유지해 주며 라운드와 카라넥 티셔츠 두 가지 디자인으로 구성되어 있어 아웃도어 활동은 물론 일상생활에서도 편안하게 착용하기 좋다.
한편 국내에서 사용된 일회용 페트병을 수거해 K-rPET 재생섬유로 만드는 공정 과정을 담은 영상은 나우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