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학기 시즌을 맞아 수납 뿐 아니라 스타일까지 모두 갖춘 다양한 스타일의 백팩이 인기를 얻고 있다.
업계에 의하면 최근 스포츠와 아웃도어 캐주얼 브랜드들이 신학기 시즌에 맞춰 다양한 기능의 백팩을 출시하고 있다. 특히 이번 시즌 신학기 백팩은 코로나 시대 달라진 라이프스타일을 반영해 실용성에 기능을 갖춘 백팩이 주목받고 있다.
‘나우(nau)’는 탈부착 가능한 후드가 포인트가 되는 후드인가방을 출시했다. 생활 방수 기능으로 가벼운 눈과 비를 피할 수 있음은 물론 통기성이 좋은 에어매쉬 소재로 제작된 등판으로 엑티브 활동을 즐기는 소비자들에게도 최적화된 제품이다. 더불어 리사이클 폴리에스터 소재로 제작되어 가치소비를 실천하는 소비자들의 눈길을 사로잡았다.
‘코닥 어패럴’의 엑타크롬 백팩은 고밀도 나일론 소재를 이용한 높은 내구성에 생활 방수 기능까지 더해 야외 활동에 적합하며 넉넉한 사이즈의 매쉬 포켓과 스카치 라이트를 적용하여 야간 활동에도 안정성을 더하였다.
‘내셔널지오그래픽 어패럴’의 에어 백팩과 프리미엄 라이프스타일 아웃도어 브랜드 ‘디스커버리 익스페디션’의 라이크 에어Z 백팩을 추천한다. 포켓에 항균 코팅된 안감을 적용하여 마스크뿐 아니라 손수건 등 각종 소지품을 위생적으로 보관할 수 있다.
‘스노우피크 어패럴’의 뉴 백팩 뉴 비기닝 시리즈를 추천한다. 노트북과 이어폰을 수납할 수 있는 포켓은 물론 탈부착이 가능한 파우치와 카라비너가 함께 구성되어 편리성을 높였으며 사용자의 스타일에 따라 커스터마이징이 가능한 구조로 남들과 다른 스타일을 원하는 소비자들의 취향을 저격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