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팀버랜드’가 크리스토퍼 래번과 함께 협업해 남녀 모두를 아우르는 젠더 뉴트럴 친환경 ‘얼스키퍼스 by 래번’ 캡슐 컬렉션을 출시한다.
‘얼스키퍼스 by 래번’ 캡슐 컬렉션은 매 시즌 최고 수준의 친환경 소재와 디자인적인 한계를 뛰어넘는 실험 정신을 담아 ‘팀버랜드’가 나아가는 방향을 제시한다. 이번 시즌에는 그린스트라이드 엣지 하이 스니커즈와 젠더 뉴트럴 의류 컬렉션으로 구성하여 선보인다.
이번 시즌을 위해 크리스토퍼 래번은 오렌지 컬러가 가미된 내추럴 컬러와 미니멀하고 실용적인 디자인이 조화를 이룬 친환경 컬렉션을 선보인다. 환경을 위해 그린스트라이드 컴포트 솔과 토양을 개선하여 자연 본래의 다양성이 유지되도록 돕는 친환경 재생 농업을 적용한 농장에서 공급받은 가죽, 리보틀 안감, 재생 가능한 유칼립투스 목재 펄프와 재활용한 면 혼방 소재, 무염색 소재 등이 사용되었다.
이번 컬렉션의 대표적인 슈즈 제품인 남성용 ‘얼스키퍼스 by 래번’ 그린스트라이드 엣지 EK+ 하이 스니커즈는 환경에 미치는 영향을 고려한 친환경 소재를 사용해 아카이브에서 영감을 받은 스타일로 풀어냈다.
갑피는 재생 가능한 유칼립투스 목재 펄프와 재활용한 면 혼방 소재로 만들었고 야외 활동 시 발을 보호할 수 있도록 앞 부분을 덧댄 디자인을 적용하였다. 안감은 폐 플라스틱을 재활용하여 만든 팀버랜드만의 리보틀 소재가 사용되었다. 밑창은 천연 사탕수수와 천연고무를 등 75% 재생 가능한 소재로 만든 그린스트라이드 컴포트 솔이 사용되어 가볍고 편안한 착화감을 선사한다.
대표 젠더 뉴트럴 의류 제품인 ‘얼스키퍼스 by 래번’ 파카는 야외 활동에 적합한 남녀 공용 제품으로서 환경을 위해 염료, 살충제 및 화학 물질을 사용하지 않고 100% 유기농으로 재배한 면을 사용하여 제작되었다. 내구성이 좋은 발수 기능성 제품으로 장시간 야외 활동에 착용하기 적합하다. 또한 ‘얼스키퍼스 by 래번’ 패커블 아노락은 카모플라주 프린트가 디자인된 제품으로 파카와 동일하게 지속가능성을 고려한 유기농 면으로 제작되었다. 발수 기능성이 탑재된 패커블 제품으로 휴대가 간편하다. 이 외에도 티셔츠 및 무염색 포플린 셔츠와 무염색 팬츠 등 다양한 의류 제품들을 선보인다.
‘얼스키퍼스 by 래번’ 캡슐 컬렉션의 미니멀한 디자인 철학은 필수 요소에 더욱 집중함으로서 꼭 필요한 것만 사용하고 자연에 미치는 영향을 최소화 하고자 하는 데에 큰 의미가 있다. 크리스토퍼 래번의 친환경 혁신을 담은 이번 컬렉션 제품들은 팀버랜드 일부 오프라인 매장에서 한정 수량으로 만나볼 수 있다.